[Welding korea 2020] 로봇 및 자동화 분야의 성공 파트너 '(주)제이씨티(JCT)' 산업용 로봇부터 자동화 시스템, 산업자동제어 등 고객 요구에 대응하다 최난 기자 2020-10-23 16:17:41

(주)제이씨티 부스 전경


(주)제이씨티(JCT)(이하 제이씨티)가 지난 10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개최된 ‘제19회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기술전(WELDING KOREA 2020)’에 참가해 산업을 위한 로봇 및 자동화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기업은 다양한 종류의 컨트롤 시스템을 개발, 관련 애플리케이션 활성화를 도모해왔다. 이후 본사 공장 신축 및 이전과 연구소 설립으로 기술 개발에 주력하면서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에 적합한 기술력을 확보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현재는 산업용 로봇부터 자동화 시스템, 산업자동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자동화 성공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주)제이씨티가 선보인 야스카와 로봇 

 

제이씨티는 야스카와(YASKAWA) 공식 시스템 인터그레이션(System Integration) 판매점과 레인보우로보틱스 공식 대리점으로 활약하고 있는데, 해당 기업들의 로봇 시스템은 이날 전시회에서 다수 관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배경으로 작용했다. 야스카와 공식 S.I 공급을 담당하는 제이씨티는 산업용 로봇, 협동로봇 등 다양한 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일렉트로닉스부터 기계, 자동차, 건설, 물류 등의 분야에서 자동화를 실현해내고 있다. 

 

또 레인보우로보틱스의 공식 대리점으로도 활약하는 이 기업은 로봇 RB시리즈, 휴보 로봇 등을 공급하면서 S.I를 수행하고 있다. 사람과 함께 공존하는 로봇,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무한한 로봇 산업 시장에서 사람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해내고 있는데, 양사는 함께 협업하며 협동로봇의 보급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제이씨티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바탕으로 편리한 U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누구나 단 몇 시간의 교육만으로 RB 시리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주)제이씨티는 산업용 로봇 등으로 자동화 서비스를 제안한다. 

 

이 외에도 링컨일렉트릭 S.I 판매점, P-Laser korea 공식 SI 판매점 및 대리점으로 활약하며 업계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제안해왔다. 특히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한 바 있어, 보다 합리적인 컨설팅을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속적인 기술 조합으로 발전을 추구하는 동사는 설계에서부터 구성, 제작, 설치, 시운전, 그리고 관리까지 최상의 컨설팅을 제안하면서 로봇 및 자동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한 제19회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기술전(WELDING KOREA 2020)은 ▲용접 자동화 ▲절단기기 ▲가공기기 ▲용접기 ▲용접부품 및 주변기기 ▲환경개선 및 안전용품 ▲검사 및 시험장비 ▲용접재료 등의 전시품목으로 구성됐다. 경상남도와 창원시는 이번 전시회를 기반으로 신산업을 육성하고, 스마트공장 및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