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금형부품의 미래 우창테크, 기술개발 및 설비투자로 경쟁력 높인다 생산 품목 확대해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것 최난 기자입력 2020-09-29 11:40:13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설비투자 등으로 경쟁력을 키워온 우창테크는 금형부품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 기업은 금형부품의 국산화 및 표준화를 실현, 지역경제에 기여한 한편, 품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어 업계에서는 인지도가 높다. 특히 더욱 넓은 영역에서 생산 품목을 확대하면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동사는 금형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볼/스프링플런저 및 스트리퍼 볼트, 맞춤핀, 가이드핀, 스크류 세트를 비롯해 가이드포스트 세트 등을 제조 영역을 확대해왔다. 이후 수출계약 체결과 함께 특허 등록 과정을 거치면서 지금의 회사로 거듭 성장해왔다. 동사는 설비투자 등을 기반으로 가이드포스트 세트 등 생산 품목을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보해 시장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는데, 실제로 고객들은 경제성과 신속성 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며 호평하기도 했다.

 

 

우창테크는 금형 부품 제조업에서 원가 경쟁력과 품질, 모두를 획득하는 데 집중했다. 이를 위해 파트너사와 협력 체계를 마련했으며, 생산량을 보다 극대화하는 데에도 더불어 힘써왔다. 양사의 파트너십은 결과적으로 생산량을 높이는 데 기여했으며, 이는 생산량 향상과 원가절감, 가격경쟁력 확보 등으로 이어졌다. 동사는 파트너사와 근접한 거리에서 협력하며 더욱 많은 재고를 확보할 수 있는 공간 등을 마련한 동시에, 고객사에게 더욱 신속히 제품을 납품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현 시장에 부합하는 제품의 국산화 및 표준화를 실현하기 위해 설비 등에도 투자하며 경쟁력을 키웠다. 현재 이들은 1, 2공장 등의 생산라인에서 센터레스 연삭기 2개를 비롯한 자동선반 6대, 유압프레스 2대, 평면 연삭기 2대, 밀링 2대, 나사전조기 1대, 기타 소형 프레스 7대, 자체 CNC 머신 2대와 탭핑 머신 1대, 원통 연삭기 1대를 보유하며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우창테크는 경쟁력 있는 설비로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고, 보다 다양한 품목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이와 같은 노력 끝에 동사는 대구·경북 지역 내에서 입지를 확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불황의 경기를 겪고 있는 부품 제조업에서도 생산량 향상을 목표로 대안을 강구하고 있다. 동사는 현재 주력하고 있는 사업과 더불어 신시장을 발굴하며 업계의 상생 방안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우창테크는 기존 프레스 금형과 더불어 사출 금형 분야 등의 사업에서도 역량을 키우며 보다 정밀한 가공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및 개발할 계획을 밝혔다. 이 기업은 국산 기술이 접목된 표준금형부품의 공급을 확대하고, 더 나아가 기술 및 인력 등을 기반으로 시장에서의 인프라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