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만들었을까?" 대전역 도시철도에 등장한 방역게이트 성진테크윈, 비대면 안심 향균 방역 게이트 대전역에 설치 정대상 기자 2020-09-24 18:01:39

성진테크윈이 제작한 비대면 안심 항균 방역 게이트)(사진. 대전시)

 

세계에서 국방용 센서 및 스위치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성진테크윈(이하 성진테크윈)이 제작한 비대면 안심 항균 방역 게이트가 오는 107()까지 대전역에서 시범 운영된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대전형 4차 산업혁명 기술 테스트베드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 내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도시철도 대전역에 비대면 안심 방역 게이트를 시범 설치, 운영한다.

성진테크윈이 제작한 비대면 안심 항균 방역 게이트는 폭 1.7m, 길이 2m, 높이 2.2m 크기의 게이트로, 방문객이 게이트 앞에서 체온을 측정한 뒤 게이트를 통과하면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항균액을 분무하는 시스템이다. 사용된 항균액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무화학·무독성 제품으로, 100% 천연성분을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다.

한편 대전도시철도공사 관계자는 이번 시범 운영과 관련해 대전 시민은 물론 추석 연휴 대전을 찾는 외지인들도 안심하고 도시철도를 이용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