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DBG정공, 국산 베어링으로 산업발전 도모 자체적인 기술로 국내 제조업 경쟁력 높여 최난 기자입력 2020-09-22 15:36:24

(주)DBG정공은 차별화된 기술로 베어링을 제조,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들은 독자적인 생산라인과 신속한 유통망으로 베어링 공급을 확대해온 한편,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도 제품을 납품하며 기술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국산 베어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주)DBG정공을 소개하고자 한다.   

 

 

차별화된 프로세스로 베어링 제조
베어링으로 업계에 이름을 알려온 (주)DBG정공(DBG KOREA, 이하 DBG정공)이 자체적인 기술로 승부하며 인프라를 넓혀가고 있다. 이들은 고품질의 베어링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기업의 성장을 거듭해왔다. 또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제조 노하우를 통해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 국산 베어링의 기술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해당 기업은 메이저 공작기계 메이커를 비롯한 다방면의 분야에 적용되는 베어링의 국산화를 실현했다. 현재는 국내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 베어링을 납품하면서 자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DBG정공 이태식 대표이사는 “기업 설립 이전부터 베어링을 제조하면서 독자적인 가공 기술력을 확보했다”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는 제품인 만큼, 설계부터 제조, 생산까지 체계적으로 공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베어링, 국내 기술을 접목하다 
국내에 일본, 미국 등의 외산 베어링이 사용되던 시점에서 DBG정공은 국산 베어링의 필요성을 느꼈다. 동사는 당시 국내 기술로 제작된 베어링이 없는 시장에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베어링을 제조하며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아울러 정밀한 가공 능력과 표준 규격에도 대응할 수 있는 기술 노하우를 획득하면서 질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특히 베어링의 특성상 적용범위가 넓은 편인데, 이 기업은 여러 종류의 베어링을 제조할 수 있는 생산 체계를 통해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이후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에 제품을 공급하며 폭넓은 인프라를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타사와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확보, 높은 생산량과 원가절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에 업계에서는 철저한 가공을 기반으로 제작된 제품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 신속한 납기까지 모두 확보할 수 있다며 호평했다.

 

 

 

한편 DBG정공은 설비투자와 체계적인 생산라인 등을 통해 국산 베어링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 기업은 현재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는 내수시장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며 한국 베어링을 증명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같은 기업의 목표 아래 동사는 소규모의 설비로 베어링을 제작해온 기존의 생산라인에서 선진화된 장비를 지속적으로 증설하면서 현재의 생산라인을 확보했다. 또한 기초적인 설계 및 개발에서부터 생산, 유통, 피드백 반영까지 차별화된 방식으로 대응하며 안정권에 접어들었다. 


이태식 대표이사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 확보와 더불어 빠른 납기, 차별화된 서비스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며, “체계적인 방식으로 베어링을 생산하고,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수요처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DBG정공은 향후에도 기업 경쟁력 강화와 제조 혁신을 통해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혀갈 계획이다. 여기에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베어링 생산과 함께 규격에 따른 재고 보유 등 자체적인 브랜드를 형성하는 데에도 집중할 방침이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