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인터뷰] 성광수중펌프(주), 수중펌프 통해 깨끗한 환경 조성 축적된 기술로 신속한 서비스 제공 정하나 기자입력 2020-07-31 10:02:05

성광수중펌프(주) 권영민 차장(左)과 김병진 과장(右)

 

1996년에 설립된 성광수중펌프(주)는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수중펌프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여러 인증을 획득하며 신속한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동사는 자체 기술 연구소를 구축해 제품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가동하고 이를 통한 품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성광수중펌프(주)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여러 위기를 이겨내며 오랜 기간 동안 전문적으로 수중펌프를 제공해 고객에게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다.

 

다양한 적용사례 구축으로 신뢰성 상승
성광수중펌프(주)(이하 성광수중펌프)는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폐수 처리에 필요한 각종 수중펌프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A/S,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성광수중펌프 권영민 차장은 “설립 당시에는 외산 수중펌프가 국내 시장을 점령하고 있어 외산 의존도가 높았고 비싼 가격인데도 불구하고 구매해야 하는 상황에 골머리를 앓고 있던 기업들이 많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당사는 수중펌프를 국산화하기 위해 성광수중펌프를 설립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자체적인 기술로 외산에 버금가는 양질의 수중펌프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외국산 제품 의존도를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중펌프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바나나형 교반기


이어 그는 “수중펌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제품의 품질을 높였고 어떠한 슬러리도 이송 가능한 ‘셀프클리닝 기능을 갖는 채널형 펌프’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고 우수조달공동상표(Pump Pro)로 지정 받았으며 신제품(NEP)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바나나형 교반기’의 성능인증을 위한 지자체 협력 Pilot-Test를 진행하는 등 고품질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및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광수중펌프는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KS B 6321(제품), ISO9001(품질),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등의 인증 획득을 했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인정받아 문경농어촌공사, 하남미사, 의성월포양수장, 서운소규모하수처리장, 안성시하수도시설, 청량율리보금자리주택지구, 탄현공공하수처리장, 의성산내양수장, 제천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시적성면공공하수처리장, 장곡휴양림, 경주컨벤션센터 등을 비롯한 수많은 적용사례를 가지고 있다.

 

 

금속산업대전 2020서 신제품 알려
성광수중펌프는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지난 6월 17일(수)부터 20일(토)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금속산업대전 2020(2020 Korea Metal Week)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동사는 바나나형 교반기를 전시했다. 권영민 차장은 “각 가정 및 공장 등에서 유출된 하수가 하수처리장에 유입되고 하수처리를 마친 뒤 방류하기까지 수많은 공정을 거치게 되는데 각각의 공정마다 들어가는 시설물 중 교반기의 역할과 관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제대로 된 교반을 위해서는 관리자가 지침에 맞는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하지만 그보다 먼저 각 시설에 적합한 교반기가 설치돼 유지관리가 용이하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못할 경우 관리자가 아무리 유지관리에 노력한다 해도 교반기의 고장은 필연적이기 때문이다.”라며 “당사는 프로펠러 이물질 엉킴으로 인한 고장을 줄이고 고효율의 교반기를 개발하기 위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기술력을 끌어 올릴 수 있었고 자체적인 시뮬레이션 프로그램(CFD)으로 검증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동사는 또 다른 제품으로 셀프클리닝이 가능한 채널형 펌프특허(제 10-1537714호)도 전시했다.


권영민 차장은 “채널형 펌프의 임펠러에 이물질 삽입홈과 웨어링에 배출 가이드홈으로 구성돼 임펠러와 웨어링 사이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다양한 슬러지를 매끈하게 이송이 가능하고, 특히 슬러지 이송에 최적이다. 미생물의 손상을 최소화해 이송이 가능하므로 수처리 약품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독특한 Non-clog 펌프로 타 펌프에 비해 유지관리가 용이해 제품의 수명연장을 기대할 수 있다. 세장형(머리카락, 긴 줄 등)의 이송이 용이해 분뇨처리, 오·폐수처리, 석유/화학, 제지/섬유 등 다양한 곳에 적용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채널형 수중펌프

 

명품 수중펌프 제작에 힘쓸 것!
성광수중펌프는 기술연구소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기술연구소에서 전문적인 연구원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3차원 설계에 의한 정밀한 구조설계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권영민 차장은 “신속한 제품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는 것은 기업의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완성품의 품질이다.”라며 “다른 기업은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기 위해 시제품을 만들어 검증하는 곳이 많은데 이러한 방식은 시제품을 잘 만들어도 본 품의 품질을 보증하기 어렵다. 만일 이런 제품이 출고된다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당사는 자체 시뮬레이션 및 시운전을 통해 검증 시간도 줄이고 품질도 보증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시뮬레이션 및 시운전 과정을 고객이 방문해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제품의 품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동사는 제조뿐만 아니라 A/S에서 고객들이 요청한 사항 등을 대응하기 위해 직원들끼리 유기적으로 협력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있다. 권 차장은 “설계, 개발 등의 전문 직원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이 필요한 사항을 반영한 주문제작과 탁월한 사후관리를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고객과의 신뢰를 쌓을 수 있었던 이유”라며 “당사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할 수 있는 명품 수중펌프를 제공하는 업체로 지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하나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