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X 2020] 전자기연마기로 마무리 공정까지 책임지는 (주)에이멕 디버링 및 폴리싱 머신으로 균일한 품질 보장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0-07-31 09:26:36

(주)에이멕 부스 전경


(주)에이멕(이하 에이멕)이 지난 7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2020)’에 참가해 디버링, 폴리싱 등의 마무리 공정에 최적화된 전자기연마기를 선보였다. 이 기업은 완제품에 미세한 흠이나 이물질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 산업 현장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눈길을 끌었다. 

 

정밀하게 생산된 제품이라도 마무리 공정 작업을 거치지 않으면 약간의 흠이나 얼룩, 이물질 등의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이는 곧 상품의 가치 하락과도 연관될 수 있어, 사전에 미세한 버를 제거하고 품질을 향상해야 한다. 이때 에이멕의 장비는 제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디버링, 폴리싱, 세척 등 작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제품은 유지하면서 버만 간단히 제거할 수 있어 자동차 부품이나 임플란트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 

 

(주)에이멕이 마무리 공정에 탁월한 장비를 선보였다.

 

에이멕은 내부 구석진 곳, 미세한 부분의 버 제거에 탁월한 장비를 공급하며 업계의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고 비숙련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생산성 역시도 향상시켰다. 동사는 가공 목적에 따른 가장 적합한 장비를 제안하며 현장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들의 디버링 및 폴리싱 장비는 간단한 작업 공정, 균일한 품질 구현까지도 보장할 수 있어 정밀성이 중요시되는 분야의 수요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에이멕은 높은 정밀도로 고품질의 표면 처리가 가능한 장비로 전자, 반도체, 자동차 등, 임플란트 등의 여러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실제로 이들은 초정밀 부품의 마무리 공정을 위해 기존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특허 및 실용신안을 획득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 및 노력의 과정을 거치고 있다. 

 

(주)에이멕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에이멕은 이날 전시회에서도 역시 마무리 공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전자기연마기를 시연,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에이멕 관계자는 “마무리 공정에 있어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 전자기연마기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사양부터 사이즈까지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확보, 국내외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금속가공/기계기술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측정/검사기술 ▲에너지절감/냉난방기술 ▲부품/소재기술 ▲기타산업기계 등의 분야로 세분화됐다. 전시 측은 행사와 더불어 기계기술세미나 및 신제품발표회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데 기여했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