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일시스템, 글로벌 강소기업 및 글로벌IP 스타기업에 선정 수출 관련 지재권부터 마케팅 프로그램까지 “수출사업 탄력 받는다!” 정대상 기자 2020-05-28 10:22:46

사출성형 주변기기부터 자동화 솔루션까지 토털 엔지니어링을 제안하는 (주)유일시스템이 최근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에 이어 글로벌IP 스타기업에도 선정되면서 수출시장 본격화를 위한 날개를 달았다. 이번 성과로 동사는 글로벌 시장에 자사 제품을 브랜딩하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의 토대를 마련했다. 

 

유일시스템의 취출로봇 YTX-1000(사진. 로봇기술)
 

(주)유일시스템, 수출 토대 강화
플라스틱 주변기기 및 사출성형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주)유일시스템(이하 유일시스템)이 글로벌 강소기업 및 스타기업에 선정되는 등 기업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사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에게 R&D, 해외마케팅, 금융 등을 우선 지원함으로써 수출 선도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전년도 매출액 100억~1,000억 사이, 직·간접수출 500만 불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해외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지역자율 지원 프로그램, 기술개발 사업 참여시 우대, 보증 및 금융지원 등의 분야에서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

 


글로벌IP 스타기업 동시 지정
유일시스템은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과 함께 글로벌IP 스타기업에도 함께 선정됐다. 글로벌IP 스타기업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 인천시 및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산업센터가 인천 기업들의 지식재산권 활성화를 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글로벌IP 스타기업은 지역 내 수출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3년간 지식재산권 종합지원을 실시함으로써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 지역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유일시스템은 이번 글로벌IP 스타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우수 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 필요한 특허, 디자인, 브랜드 등 종합 컨설팅을 최대 3년간 집중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