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유차량, 지난해 휘발유 차량 앞지른 이후 격차 더해가
- SUV 비율 2013년 9%에서 2015년 19%로 2배 넘게 증가
- 차종과 유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개인장기렌터카 큰 인기
# 지난 10년간 소형 휘발유 세단을 몰아오던 김모씨는 최근 렌터카가 이용편의와 비용절감 효과로 인기를 끄는 추세 속에 개인 장기 렌터카로 교체하기로 했다. 그 새 두 아이의 아빠가 되다보니 유모차 등 가지고 다녀야 하는 짐도 늘었고 캠핑 등 가족의 야외활동도 부쩍 늘었다. 경제성을 갖춘 것은 물론 많은 짐을 충분히 실을 수 있는 차량이 좋겠다고 생각한 김씨는 고민 없이 경유 SUV를 선택했다.
차량이용의 새로운 방법으로 개인 장기 렌터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경유와 SUV 차량 이용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결과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9일 SK렌터카가 최근 3년간 개인 장기 렌터카 계약 고객의 이용 현황을 분석한 바에 따르면 신규 출고 차량 기준으로 경유 차량이 2013년 17.8%에서 작년 33.7%로 증가한데 이어 2015년 45.6%까지 늘어나 지난해부터 휘발유 차량을 앞지른 이후, 그 폭이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저유가가 지속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경유가 휘발유 대비 낮은 가격을 보이고 있으며, 기술의 발전으로 경유차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소음과 진동이 휘발유차 수준으로 낮아진 점, 경유차 특유의 높은 토크 등 경유차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 고객들에게 어필한 결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차종의 경우 SUV의 비율이 2013년 9%에서 2014년 12%로 증가했고 올해 19%까지 늘어나 2년새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또한 승합차 역시 지속적인 증가세를 나타냈다. 반면 세단은 지속적인 감소세를 나타내 대조를 이뤘다. 이는 최근 캠핑 열풍 등 여가시간을 가족과 함께 즐기는 트렌드에 따라 SUV와 같이 실용성이 높은 차량을 선택하는 고객의 비중이 점차 늘고 있음을 보여주는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트렌드는 완성차 업계에서도 보이는데 최근 출시된 차량의 경우 휘발유차와 경유차가 함께 출시 되거나, 경유차만 출시되는 등 이전에는 볼 수 없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출시된 기아 K5는 경유와 휘발유 모델이 함께 출시되었고, 수입차에서는 차종에 따라 경유 차량만 출시되는 등 이 같은 추세를 잘 보여주고 있다.
이에 대해 SK렌터카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기는 문화와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 트렌드의 확산 속에 많은 고객들이 경유 와 SUV 차량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SK렌터카는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로 2009년 사업 본격화에 나선 이래 선택형 멤버십 출시 및 제주도 전기차 렌터카 등 선도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렌터카 업계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운영대수는 44,000대이고 연말 까지 운영대수 50,000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SK네트웍스 www.sknetworks.co.kr
![[전문가 기고] 조선작업용 용접로봇의 현주소와 미래 - 페어이노](https://file.yeogie.com/img.news/202506/md/zlxTrfq6oy.jpg)






![[KOPLAS 2023 Preview] 삼보계량시스템(주), 플라스틱 펠렛 'PLATONⅡ'로 고객 눈길 사로잡다](https://file.yeogie.com/img.news/202302/md/4QINfMIE2G.jpg)
![[스페셜리포트] 시바우라기계, 스마트 기술력 총망라한 ‘솔루션페어 2025’ 성료](https://file.yeogie.com/img.news/202506/md/7lXkxWJPCh.jpg)
![[인터뷰] (주)서원, 플라스틱 상하수도 토목 자재로 안전·경제성 모두 잡다](https://file.yeogie.com/img.news/202510/md/1Jtu83XhEO.jpg)
![[인터뷰] 불칸코리아(주), 명례산단 신사옥 이전으로 아시아 허브로 글로벌 도약](https://file.yeogie.com/img.news/202510/md/Pog4g0uzdA.jpg)
